•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19.03.13

     


      - 13일부터 12월까지 격주 수요일 15주간 교육, 국내 최고 강사진
      - 올해 분기별 4회 평화통일 강연도 개최, 시민 통일의식 함양

     

      ○ 지난해 이어 두 번째로 남북교류협력 아카데미가 열린다.

      ○ 춘천시정부는 통일 한국의 중심대학을 표방하고 있는 강원대와 함께 오는 13일 제2기 남북교류협력 아카데미 개강식과 함께 첫 번째 강좌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 남북교류협력 아카데미는 평소에 접하기 힘든 수준 높은 강의를 통해 막연히 남북교류에 대해 가지고 있던 인식을 전환하고 통일시대를 준비하는 계기로 삼기 위해 마련됐다.

     

      ○ 이번 제2기 수강생은 52명으로 지난 2월 모집을 마쳤다.

      ○ 첫 번째 강의는 13일 오후 6시 30분 입학식에 이어 오후 7시부터 강원대 서암관에서 열린다.

      ○ 강사는 문정인 대통령 통일외교안보 특별보좌관 겸 연세대 명예교수로 2019년 남북관계의 전망에 대해 강의한다.

      ○ 아카데미는 오는 12월까지 15주 동안 격주로 수요일에 열리며 분야별 남북문제 전문가를 초청해 특강을 듣는다.

      ○ 주요 강사진은 김홍걸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 상임의장, 이무일 전 통일부 남북회담본부 상근대표, 유완영 세한대 특임부총장, 양문수 북한대학원 부총장, 민영기 동국대 북한학과 외래교수, 이해정 현대경제연구원 통일경제센터장 등이다.

     

      ○ 15주간 교육을 마친 후 DMZ 접경지역 견학도 이뤄진다.

      ○ 한편 다음 달부터 4회(분기별 1회)에 걸쳐 통일의식 함양 및 시민공감대 조성을 위한 2019년 평화 통일 강연도 열릴 예정이다.

      ○ 일반 시민과 이·통장, 관계기관, 공무원 등 1,2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내용은 한반도 평화통일 공감대 형성과 북한의 실상이다.

      ○ 주요 강사진은 1차 법륜 평화재단이사장, 2차 주승현 통일학 박사 겸 인천대 교수, 3차 조동준 서울대 교수, 4차 채형우 개성공단 통합경험교육팀장이다.

     

      ○ 시정부는“이번 교육은 국내 최고 수준 전문가들의 강의를 통해 북한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통일 의식을 고양시키기 위해 준비했다”고 말했다.

     

    김상록 기자

    수정 답변 삭제 목록
    235개(1/24페이지)
    춘천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