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19.03.10


    정선군(군수 최승준)이 본격적인 민선7기 시작의 해를 맞아 “희망찬 아침, 평온한 저녁, 행복한 정선실현을 위한 군민과의 소통‧공감 시간을 통해 접수된 주민 건의사항에 대해 신속한 처리를 위해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지난 1월과 2월 9개 읍·면을 순회하며 군민과의 소통‧공감의 시간을 갖고 민선7기 군정목표인 ”행복하고 살기 좋은 농업·농촌, 복지정책 앞서가는 행복정선, 한번 더 찾고 싶은 문화관광, 군민이 살맛나는 지역경제, 민의를 받드는 따뜻한 소통행정“ 등 군민 모두가 행복한 정선을 위한 비전을 공유하고 주민 건의사항을 수렴했다.

     

     군은 소통‧공감의 시간을 통해 접수된 주민 및 청소년복지, 주민안전, 시설보수, 환경분야 등 총 151건의 군민 건의사항을 접수해 담당 부서별 현장확인은 물론 검토 및 분석을 통해 조치계획을 수립하고 시급성 및 시기성 등을 고려해 건의사항 해결을 위한 신속한 후속조치를 진행하고 있다.

     

     군은 지난 3월 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최승준 정선군수를 비롯한 정태규부군수, 각 실과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건의사항 처리계획 보고회를 개최하고 건의사항에 대한 문제점 및 향후 추진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군에서는 이날 보고회를 통해 즉시 처리 가능한 사항에 대해서는 신속하게 처리를 완료하고 올해 안으로 57건의 건의사항을 마무리하는 것은 물론 중장기 계획 및 예산이 수반되는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체계적이고 단계적인 계획 수립과 예산을 확보해 건의사항 해결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또한 대규모 투자 사업에 대해서는 국회 및 중앙부처, 강원도를 방문해 사업 타당성과 당위성을 설명 등 국·도비 확보를 위해 총력을 다해 나갈 계획이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군민 모두가 행복한 정선을 위해 군민 불편사항과 건의사항에 대해 군민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보다 빠른 해결과 대책 마련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인열 기자

    수정 답변 삭제 목록
    187개(1/3페이지)
    정선_nouse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다음 글쓰기새로고침
    처음페이지이전 10 페이지123다음 10 페이지마지막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