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20.05.20

     


    - 조기 검진을 통한 암 발생 최소화 중점 -

     

    □ 속초시는 암 조기발견을 위한 국가 암검진 사업 및 저소득층 의료비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암 환자의 삶의 의지를 더하고 치료에 따른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국가 암검진사업, 암환자 의료비 지원사업, 재가 암환자 지원 등 다양한 암 관리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 암은 1983년부터 우리나라 사망원인 1위(28.3%)로 환경변화와 급속한 노령화, 질병구조의 변화로 매년 22만명의 신규 암환자가 발생하는 실정이다. 하지만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암 발생의 3분의 1은 건강생활습관 실천으로, 3분의 1은 조기진단 및 치료로 완치가 가능하다고 한다.


    □ 이에 속초시는 국가 암검진 사업을 추진, 암 환자가 암을 조기에 발견하고 적기에 치료받을 수 있도록 돕는다. ‘6대 암’으로 불리는 ▲위암 ▲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암 ▲폐암을 비교적 간단한 검사로 조기 발견할 수 있어 검사 독려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조기발견 시 90%이상 완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암 검진 독려 홍보물 · 전단지 제작·배부, 전화독려, 건강보험공단과의 업무협조 등 다양한 홍보를 통해 수검률 향상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 이와 함께 저소득층 암환자에게는 암환자 의료비 지원사업을 통해 환자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의료 이용장벽을 낮춰 암환자의 치료율을 높인다. 의료비 지원대상자의 선정기준, 지원금액 등은 속초시 보건소 보건희망케어팀(☎639-2596)로 전화상담 후 신청해 지원받을 수 있다.


    □ 속초시 관계자는 “다양한 암 관리 사업을 통해 시민들의 건강한 생활 실천 및 조기 검진으로 암 발생 최소화에 힘쓸 것”이라며 “암 진료비로 인한 경제적 부담은 덜어주고, 사회적·심리적 지원을 통해 암 환자가 삶의 의지를 갖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인열 기자

     

     

    수정 답변 삭제 목록
    342개(1/35페이지)
    속초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