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19.03.27

     

     

     

       - 초고압 케이블공장 대규모 증설투자 동해시 유치 -
       - 협 약 식 : 3. 27.(수) 11:00, 강원도청 본관 회의실
       - 사업기간 : 2019년 4월 착공, 2020년 상반기 준공 예정


    □ 동해시와 강원도는 27일(수) 강원도청에서 LS전선㈜과 400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 이날 협약식에서 동해시와 강원도는 투자협약기업의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으로 지원하고, 투자협약기업은 투자 이행 및 투자규모 확충을 위해 투자양해각서에 서명했으며,

     

    □ 협약에 따라 동해시 송정일반산업단지 2블럭 부지 104,395㎡(31,579평) 내에 총 400억원을 투자하여 초고압 케이블 생산라인을 구축하게 되고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해 최대한 노력하기로 했다.

     

    □ LS전선(주)은 동해시에 2008년 국내 최초 해저케이블 공장(1공장) 건설이후 상호 협력적 관계를 유지해 오고 있는 국내 최고의 전선기업으로 금번 투자가 성사됨으로써 전선 제조업의 글로벌 메카로 지속 성장할 전망이다.

     

    □ 심규언 동해시장은 협약식에서 “이번 투자협약식을 통해 지역의 고용창출과 투자효과를 기대하며 이전 및 신·증설을 추진 중인 기업들이 동해시의 입지여건과 지속성장 가능한 미래비전의 가치에 적극 투자해 동해시민의 고용 확대 등 상생발전을 위해 노력을 해달라”고 말하면서,

     

    □ “LS전선(주)이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하도록 모든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우수한 기업을 유치해 나가기 위해 다각적이고 공격적인 투자유치 활동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이날 협약식에는 최문순 도지사, 심규언 동해시장, LS전선㈜ 명노현 대표이사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 한편, 동해시는 최근 국내기업의 신규투자가 거의 없는 상황에서 금번 LS전선의 투자가 기폭제가 되어 지역 내 산업인프라가 더욱 확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 산업 인프라의 확충을 위해 북평산업단지 구조 고도화 사업 공모를 신청 중에 있으며, 공모가 확정 되면 산업단지 입주업종의 고부가가치화와 기업지원 서비스 강화, 산업기반 및 공공시설 등의 보수·확충을 통해 기업체 유치와 입주기업체의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의

    소통담당관

    공보팀

    담담관

    강성국(530-2440)

    담 당

    정은이(539-8444)

     

     

    박인열 기자

    수정 답변 삭제 목록
    1,541개(1/155페이지)
    동해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