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19.07.16

     

     

      - 영구임대아파트 거주 독거노인 150가구에 베고니아 화분 제공
      - 코레일강원본부, 동해시 화목원 등 8개 기관 및 단체 70여명 참석

     

    □ 동해시 천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임종국)와 천곡동행정복지센터(동장 최중호)는 지난 7월 12일 이웃과 소통하는 맞춤형 지역특화사업 “꽃과 함께 사랑을 심고”를 진행하였다.

     

    □ 올해 4회째를 맞이한 “꽃과 함께 사랑을 심고”는 꽃을 통한 정서적 안정과 이웃 간 소통의 계기를 마련하며 살기 좋은 주거환경 조성을 위하여 코레일강원본부와 동해시 화목원 후원을 받아 추진하였으며,
     
    □ 코레일강원본부, 천곡어린이집, 장애인주간보호소, LH5차아파트 관리사무소, LH5차아파트 사랑의 봉사대, 천곡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천곡동행정복지센터에서 자원봉사 및 체험활동으로 참여하였다.

     

    □ 이번 행사는 LH5차아파트 501동, 502동 앞 화단에 페츄니아 500본을 식재하여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에 기여하고, 생활이 어려운 독거노인 및 중증장애인 150가구에 베고니아 화분을 배부한 후 자원봉사자의 도움을 받아 정기적인 가정방문을 통하여 화분상태를 점검하는 동시에 대상자의 생활실태를 살피는 사업이다.


    □ 임종국 천곡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꽃을 통한 정서적 안정감 제공과 쾌적한 주거환경이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주민과 소통하는 맞춤형 지역특화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박인열 기자

    수정 답변 삭제 목록
    1,622개(1/163페이지)
    동해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