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19.10.01

     

     

      - 협약식 : 10월 1일(화) / 한국기후변화연구원 대회의실(춘천)
      - 2023년까지 5년간 노후 상수관망 정비(※ 국비 70% 지원)

     

    □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와 10월 1일(화), 한국기후변화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위·수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019년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추진하는 본 사업은 국비 포함 총 사업비 301억원이 투입되며, 금년 10월부터 2023년까지 5년 동안 공공 전문기관인 한국수자원공사(K-water)에 사업을 위탁하여 추진하게 된다.

     

    □ 시는 업무 협약으로 ▲관망블록시스템 구축 ▲누수탐지 및 정비 ▲관망정비 ▲유지관리 시스템 구축 등 한국수자원공사의 물 관리 경험과 전문기술 등을 지원받아 지방상수도 현대화를 앞당길 계획이다.

     

    □ 사업이 완료되면 노후관 녹물 발생, 누수 등으로 인한 단수, 상수도 미공급 등의 주민 불편이 해소되고, 목표 유수률 85%를 달성하여 연간 약 80억원의 예산절감 효과를 나타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윤승기 부시장은 “노후 상수관망 정비사업을 통하여 누수 및 탁수 예방 등 비상시 신속한 대응은 물론 누수량 감소로 생산원가를 낮춰 생산비용이 시설 재투자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가 구축될 것으로 기대한다.”며,“시민들에게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인열 기자

    수정 답변 삭제 목록
    1,600개(1/160페이지)
    동해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