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19.04.17

     

    2019 태백 스피드 레이싱 대회가 오는 5월 3일(금)부터 5월 5일(일)까지 3일 간 태백 스피드웨이(구. 태백 레이싱파크)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에는 일본과 전국에서 모터스포츠 동호인 4,000여명이 대거 참여해 8년 만에 공식 재가동 되는 태백 스피드웨이의 새 출발을 알리는 신호탄을 함께 쏘아 올린다.

     

    태백시체육회와 KSR(코리아스피드레이싱)가 주최‧주관하고 태백시, 태백시의회, 넥센타이어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SBS가 녹화방송을 진행하고, NAVER TV와 KAKAO TV를 통해 전국으로 생중계 될 예정이다.
     
    첫째 날은 연습주행이, 둘째 날은 드리프트 및 GT클라스 예선전이 있으며 마지막 날은 한일 드리프트 및 어린이날 행사로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된다.

     

    태백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계기로 태백시가 모터스포츠의 성지라는 타이틀을 되찾고, 향후 활발한 레이싱 대회 유치로 지역경제도 활력을 불어넣고자 한다.”며, “적극적인 대회 지원은 물론, 지역민들의 관심과 참여도를 높이기 위한 ‘오피셜 양성과정’ 개설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태백 스피드웨이는 지난 2003년 태백 레이싱파크라는 명칭을 갖고  자동차 경기장으로 써 틀을 갖춘 전국에서 첫번째로 만들어진 서킷으로, 이번 레이싱 대회를 발판삼아 모터스포츠 문화에 새로운 붐을 일으킬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박인열 기자

    수정 답변 삭제 목록
    1,718개(1/172페이지)
    태백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