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18.10.22

     

     


    이웃이 이웃에게 전하는 따뜻한 연탄과 그 사람들

     

    강원 홍천의 알록달록한 단풍과 풍요로움의 계절에 자생봉사단체인 ‘사단법인 이웃(이사장 박학천)’이 21일 홍천읍 장전평길의 한 가정을 찾아 지속적인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어 호응을 얻고 있다.

     

    (사)이웃은 회원 40여명과 남궁호선 홍천읍장이 참석한 가운데 기초생활수급자인 5인가구로 3명의 어린 자녀를 둔 가정에 500장의 연탄배달과 장난감은 물론 자녀의 겨울철 보온장갑과 털모자도 함께 전달하고, 수타사 생태숲 둘레길을 돌며 회원 상호간의 교류와 화합을 도모했다.

     

    지난 4월부터 폭염이 한창이었던 한 여름에도 (사)이웃은 내면 등 홍천관내 전 지역에서 연탄배달은 물론 보일러 난방유 지원과 함께 한부모가정 다자녀 가구의 장학지원사업, 독거어르신 및 조손가정의 소외계층과 사례관리 대상자에게 쌀 등 식료품과 생활필수품 나눔활동 등을 활발하게 전개해 오고 있다.

     

    금주에도 소외계층 및 소년소녀가정과 조손가정의 학생과 아이들을 위한 겨울철 장갑과 털모자 및 장난감 일부와 양말 등을 전달할 계획이다. 

      

    박학천 이사장은 “이제 동절기를 대비해 독거어르신 및 소외계층과 복지사각지대는 물론 저소득층의 에너지복지 향상을 위해 연탄나눔 배달과 보일러 난방유지원 등의 활동을 지속 전개할 것”이라며 “민․관과 연계하여 이웃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활동에 더욱 심혈을 기울여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상록 기자

    수정 답변 삭제 목록
    111개(1/12페이지)
    홍천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