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18.06.21

     
     

        〈왼쪽부터 신동학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청장, 골든튤립코리아 김민수 대표이사, 남헌기 동해E-City 대표이사〉

     


    [동해]= □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청(청장 신동학)과 골든튤립코리아주식회사(대표이사 김민수)는 6월 19일(화)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청 3층 대회의실에서 망상지구 예비개발사업시행자인 동해E-City(대표이사 남헌기)와 함께 호텔분야 투자 및 운영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 이번 협약의 주요내용을 보면
    골든튤립코리아는 망상지구 내 관광, 레저, 숙박 및 여가시설 기능을 갖춘 인터내셔널호텔 조성을 위해 ‘동자청’ 및 ‘동해E-City'와 적극협력하기로 하고, 동해E-City는 골든튤립코리아에 필요한 부지제공 등 구체적 협의를 진행하기로 하였다.

     

    골든튤립코리아는 프랑스 파리에 본사를 둔 루브르호텔그룹의 한국지사로서 현재, 국내 3개 도시에서 호텔을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 다른 도시로 호텔사업을 확장할 계획을 갖고 있다.

     

    한편, 루브르호텔그룹은 세계60개국에서 약 7,500개의 호텔을 운영하고 있는 다국적 기업으로 최근, 중국 진지앙그룹(대표이사 Yu Minliang)에서 인수한 이후 한국 등 아시아지역 호텔투자에 적극적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진지앙그룹은 중국 상해시가 출자한 국영기업으로 중국 최대의 호텔 및 여행사(CITS), 동방항공, 상해 디즈니랜드 등을 운영하는 관광산업 중심기업이다. 작년 매출액은 약 154조원으로 호텔 매출액만 약 3조3천억원이며, 세계 4위의 호텔그룹으로서 5성급에서 비즈니스급까지 9개의 호텔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현재, 세계 1위는 메리어트호텔 &스타우드호텔 그룹이다.
    * 출처 : http://llenrock.com/top-10-largest-hotel-groups-in-the-world

     

    따라서, 향후 중국 관광객유치 및 투자이민 상품개발 등을 통해 망상지구가 중국 관광객이 선호하는 동해안 허브관광도시로 부상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신동학 청장은 산업부에 신청한 개발계획변경이 6월말 승인되고, 7월중 개발사업시행자가 지정되면, 금년 하반기부터는 호텔을 비롯한 리조트, 레저시설 등 망상지구 컨텐츠 투자자 확보를 위해 개발사업시행자와 함께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상록 기자

    수정 답변 삭제 목록
    208개(1/21페이지)
    포토뉴스
    제목 작성자 작성일
    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