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20.01.05

     

      - 제12회 동아시아 유도선수권대회 등 국제대회 3개 개최
      - 리틀K리그 전국 유소년축구 왕중왕전 등 전국 및 도단위 대회 33개 개최
      - 유도, 하키, 야구 등 9개 종목, 153개팀 선수단 전지훈련 방문

     

    □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2019년 적극적인 스포츠마케팅으로 약300억원의 직·간접 경제 부양 효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 올해는 상반기에 개최된 제12회 동아시아 유도선수권대회 등 국제대회 3개, 리틀K리그 전국 유소년축구 왕중왕전 등 전국 및 도단위 33개의 대회가 개최되었고, 유도, 하키, 야구 등 9개 종목의 153개팀 선수단이 전지훈련을 위해 방문하였다.

     

    □ 동해시는 2018년에도 전국 및 도단위대회 29개 대회 개최와 다양한 종목의 전지훈련팀을 유치하여 약266억원의 경제효과를 거두어, 매년 대회개최와 스포츠마케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 또한, 2020년에도 아시아 여자하키 참피온스트로피대회, 스파르탄레이스 코리아대회 등 국제대회와 대규모 선수단이 참가하는 태권도대회 등 크고 작은 대회들이 예정되어 있어 작년과 같은 지역경제 부양효과가 기대된다.


    □ 동해시는 2020년 1월에 새롭게 출범하는 체육회와 회원종목 단체 간의 유기적인 협조 체계를 바탕으로 적극적인 스포츠마케팅 활동을 도모하고,


    □ 적극적인 행정지원과 함께 잘 갖춰진 체육시설 인프라 및 온화한 기온, 식당, 숙박시설 등 최적의 여건을 갖추고 있는 점을 전국에 적극 홍보하여,


    □ 전국 및 도단위대회 개최 및 전지훈련 유치에 더욱 박차를 가하여 2020년도를 스포츠마케팅을 통한 지역경제 성장 동력의 한 축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인열 기자

    수정 답변 삭제 목록
    3,824개(8/383페이지)
    정치/행정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이전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