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19.04.04

     


    - 새로운 프로그램들과 함께 변화하는 단종문화제 -

     

     영월군이 주최하고 재단법인 영월문화재단이 주관하는 2019 제53회 단종문화제는 4.26일 금요일부터 4.28일 일요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주 무대인 동강둔치, 세계유산 장릉 등 시내일원에서 야간 단종국장 재현, 단종제향, 부사행렬, 칡 줄다리기, 정순왕후 선발대회 등 대표 전통행사와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그리고 궁중요리 특별전 및 경연대회, 우리가족 역사 미션 투어, 단종관 및 정순왕후 장터, 아놀드 홍과 함께하는 피트니스 트립 등 새로운 프로그램들로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로 53주년을 맞은 단종문화제는 새로운 행사들을 추가하며 국내를 대표하는 문화축제로서의 발전을 위하여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단종문화제의 메인행사인 단종국장은 야간 행렬로 변경되면서 다양한 불빛과 함께 환상적인 모습을 보여줄 것이다. 칡 줄다리기 행사 또한 어린이 칡 줄다리기 대회를 확대 개최하는 등 많은 변화를 꾀하고 있다. 그 외에도 거대 마리오네트의 장릉 상설전시 및 다양한 퍼포먼스를 시행하며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단종문화제에서는 궁중음식 테마관 및 경연대회가 새로 신설된다. 궁중 상차림 전시는 아침과 저녁의 수라상, 이른 아침의 초조반상, 점심의 낮것상(면상, 다과상)을 전통 형태로 전시하고 관람객들이 해당 장소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포토존 형태로 제작된다. 그 뿐 아니라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매일 궁중음식 다과상 및 고임상의 시식 및 체험을 통하여 관람객들이 단순히 보는 전시에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직접 맛보고, 만들어 보는 체험의 경험까지 관람객에게 줄 수 있도록 한다. 이외에도 궁중음식 강연, 그리고 27일 개최되는 경연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다.

     

    그 밖에 가족들과 힘을 모아 진행하는 팀 대항 미션 어드벤처인 우리가족 역사 미션투어, 그리고 피트니스 전문가와 함께 단종문화제에서 즐기는 건강한 여행인 액티비티 행사 피트니스 트립 등 다양한 신규 프로그램들이 단종제를 더욱 에너지가 넘치는 트렌디한 축제로 만들어 줄 것이다.

     

     다양한 전통 문화와 현대의 문화예술의 통합의 장으로서 새로이 달라진 제53회 단종문화제를 통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문의

    작성부서

    영월문화재단

    담 당 자

    사무국장 강 희 신

    팀 장 최 용 석

    연 락 처

    033)375-6353

     

    김상록 기자

    수정 답변 삭제 목록
    3,234개(1/324페이지)
    정치/행정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