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19.05.09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구 정선농협 중부지소 건물을 철거하고 지역주민들을 위한 주차장을 조성한다고 밝혔다.

     

     군에서는 지난 1971년 건축된 구 정선농협 중부지소 건물이 노후되어 장기간 방치로 인한 미관저해 해소 및 도심지역 주차난 해소를 위해 건물을 철거하고 임시주차장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구 정선농협 중부지소 건물(정선읍 봉양리 34-2번지)은 지난 1971년과 1973년에 건축되어 정선농협 중부지소 및 연쇄점, 창고 2동 등 총 3동 799㎡와 1,374㎡ 부지로 조성되어 있다.

     

     군은 지난 2012년 구 정선농협 중부지소 건물을 매입해 올해 지역주민들의 편의를 위한 주차장을 조성하게 되었으며, 오는 6월 말까지 주차장 조성사업을 마무리 할 계획이다.

     

     주차장 조성사업이 완료되면 지역주민은 물론 정선을 찾는 관광객들의 통행불편 및 주차난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군은 앞으로 건물부지를 활용해 주민과 행정을 연결하고 행정·복지를 일원화할 수 있는 시설로 활용할 계획이다.

     

     정선군 관계자는 임시주차장 조성사업이 보다빨리 마무리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며, 주차장 조성 추진으로 인한 불편사항이 있더라도 지역주민들의 많은 이해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인열 기자

    수정 답변 삭제 목록
    3,267개(1/327페이지)
    정치/행정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