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19.06.05

     



     강원도 정선군교육지원청(교육장 김태순)에서는 5일 정선종합경기장 체육관에서 지역 어린이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2019 정선 과학 싹 큰잔치를 개최했다.

     

     정선 과학 싹 큰잔치는 관내 초·중학교 학생들의 다채로운 체험 중심의 과학 활동에 참여해 실험하고 조작함으로서 과학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탐구력 향상을 위해 마련되었다.

     

     강원도정선교육지원청과 정선초·중등 과학교육 연구회에서 주관한 2019 정선 과학 싹 큰잔치는 관내 초·중학교 학생 1,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고무동력기 만들기, 태양광자동차 만들기, 나만의 워터볼 만들기, 자이로팽이 만들기, 교통안전 판사판 만들기, 공중회전 연필만들기, 핸드폰 스피커 만들기, 오토마타 만들기 등 21여 개의 다채로운 만들기 및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정선교육지원청에서는 정선 과학 싹 큰잔치를 통해 학생들과 교사, 학부모들이 함께 소통하고 탐구하며 신비한 과학의 원리들을 체험함으로써 과학에 대한 호기심 및 상상력 향상과 보다 폭넓은 이해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태순 교육장은 대한민국 과학의 미래를 밝혀줄 탐구 마당인  정선 과학 싹 큰잔치가 성공적을 개최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정선교육가족 모두가 만족하는 사람 중심의 미래교육은 물론 지역사회가 요구하는 미래인재육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인열 기자

    수정 답변 삭제 목록
    3,438개(1/344페이지)
    정치/행정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