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19.07.07

     


    강원 정선읍자율방범대(대장 박성열)에서는 청소년미래방범봉사단과 함께하는 행복나눔 자장면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어 훈훈한 화제가 되고 있다.

     

     행복나눔 자장면 봉사활동은 7일 정선읍 용탄2리 경로당에서 정선읍 용탄1·2·3리를 비롯한 회동 1·2리 150여 명의 어르신들을 모시고 자율방범대원과 학생들이 직접 정성껏 만든 자장면과 군만두를 대접했다.

     

     정선읍자율방범대에서는 대원들이 직접 자장면을 만드는 방법을 배워 지난 5월 정선읍 녹송경로당에서 지역 어르신들에게 자장면을 대접한 것을 시작으로 7일 용탄리 및 회동리 어르신들에게 정성이 가득한 맛있는 자장면을 대접했다.

     

     또한 오는 8월 정선읍 북실리 지역어르신 200여 명을 모시고 행복나눔 자장면 봉사활동은 행복나눔 자장면 봉사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정선읍 각 마을을 찾아 지역 어르신들에게 자장면 나눔봉사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정선읍자율방범대는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정선을 위해 내고장은 내가 지킨다는 슬로건으로 청소년 선도 및 봉사활동을 통해 올바른 청소년문화형성과 나눔과 배려, 협력의 가치를 이해하는 건강한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지난 2월 정선읍 청소년미래방범봉사단을 운영하고 있다.

     

     정선읍 청소년미래방범봉사단은 정선중·고등학교 및 정선정보공업고등학교 학생 97명이 참여해 여학생 안전귀가 활동 전개, 야간순찰 활동 체험, 수상 정화활동, 안전 및 교통 캠페인 전개, 집수리 봉사, 농촌일손돕기, 자장면 봉사, 자원봉사 릴레이 참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박성열 정선읍자율방범대장은 지역의 미래인 청소년들과 함께 자장면 나눔봉사활동으로 작은 정성이지만 맛있게 드시는 어르신들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공경문화 확산과 누구나 건강하고 행복한 정선을 위해 지속적인 나눔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박인열 기자

    수정 답변 삭제 목록
    3,355개(1/336페이지)
    정치/행정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