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19.08.20

     

     


    2019.8.19.태백시교정시설유치추진경과기자회견브리핑

     

    일시: 2019. 8. 19. 11시 

     

    장소: 태백시청 브리핑실(기자실)

     

    내용: 태백시 교정시설 유치 추진경과 기자회견 브리핑 및 향후 추진계획

     


    태백시는 지난 14일 김오수 법무부 차관이 교정본부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들과 함께 태백시 교정시설 신축을 위한 후보지 현장답사를 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방문은 태백시가 지난 4월 26일 교정시설 유치를 찬성하는 시민서명부(11,676명)와 유치건의서를 제출한 이후 4개월 만에 전격적으로 이루어졌다.


    1,500명 규모의 교정시설 유치는 민선7기 류태호 태백시장의 최우선 공약사업으로 교정시설유치위원회 발족 등 민‧관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행정력을 총 결집해 추진해 온 현안사업이다.


    태백시는 낙후된 폐광지역에 대한 국가 균형발전 차원의 교정시설 신설 검토와 절대적인 유치 지지를 보내고 있는 시민사회의 요구를 적극 피력하였으며, 이와 같은 노력이 법무부의 관심을 이끌어내는데 유효했던 것으로 보인다.


    김오수 법무부 차관은 이번 방문에서 태백 교정시설 신축사업이 원만히 진행될 수 있도록 태백시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였으며, 조기에 완공되어 태백 지역발전과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찾는데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류태호 태백시장은 올해 안에 태백시 교정시설 신설계획이 확정 될 수 있도록 법무부의 적극적인 추진을 건의하면서, 시 차원에서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나갈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시 관계자는 “공공기관인 1,500명 재소자 수용규모의 교정시설 유치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은 물론, 인구유입에 따른 재정 인센티브 효과와 지역 소비경제 향상 등 지역회생의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인열 기자

    수정 답변 삭제 목록
    3,438개(1/344페이지)
    정치/행정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