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19.11.28

     

    -안인석탄화력발전소 건설사업 추진 현황에 대한 보고

     

    강릉시의회 산업위원회(위원장 배용주)에서는 11월 28일(목), 안인석탄화력발전소 건설사업에 대한 행정사무조사를 시작하였다.

     

    이날 10시, 에너지과로부터 “안인석탄화력발전소 건설사업 추진 현황에 대한 보고”를 받으며, 사업 추진과정에서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위법사항 등을 확인하는 행정사무조사에 착수하였다.

     

    이날 행정사무조사에서 배용주 산업위원장은 “어민들의 민원사항을 확인하기 위해 현장확인을 해 보면 민원사항이 사실과 같다.


     

     해상공사 오탁방지막의 경우, 어민들의 민원사항관련 현장확인 한 결과, 오탁방지막이 파도에 엉켜있고 일부는 이탈한 경우를 확인 할  수 있었음. 이와같이 지속적으로 민원이 제기되었음에도 빠른 복구가 일어나지 않았다” 며 이와 같이 해상공사 관리의 부실함”을 강하게 질타하였다.

     

    또한 김기영 의원은 “그간 안인석탄화력발전소 건설사업 추진하면서 행정에서 너무 안일하고 소극적인 자세를 취했다. 각종 인허가문제부터 시작해서 용수를 공급하는 문제까지 계약이나 협의가 선행되지 않은 상태에서 공사만 진행하고 있다며,


    지난 11월 25일 큰 틀에서 합의는 봤지만, 세부적인 사항이 협의되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공사만 밀어붙이는 식의 사업 추진은 부당”하다고 지적하였다.

     

    이날 사업추진현황 보고를 마치고, 이날 오후 2시, 안인석탄화력발전소 건설 현장 확인을 하였다. 끝.

     

    박인열 기자

    수정 답변 삭제 목록
    3,569개(1/357페이지)
    정치/행정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