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20.02.07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

     

      강릉시(시장 김한근)에서는 최근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와 관련하여 관내 기업들의 피해상황을 파악하고 관련 기업들의 애로사항 해결을 추진하기로 하였다.

     

      이를 위하여, 경제환경국장을 총괄책임자로 하는 시청 내 관련 부서와 강릉상공회의소(회장 김형익) 등의 유관기관·단체와 유기적인 업무협조를 통하여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신속히 파악하고, 직접적인 애로사항 해결 및 소관 기관과의 연결을 추진하기로 하였다.

     

      무엇보다도, 이번 사태는 기업들이 자력으로 해결할 수 없는 외적인 요인이 크게 작용함에 따라 중소벤처기업부 및 중소기업벤처기업진흥공단 등, 긴급 경영자금을 지원할 수 있는 기관들과의 유기적인 업무협조를 유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강릉시에서는 기업들이 이번 사태로 인하여 긴급경영안정자금 소요가 발생할 경우, 자금 심사 시 “재난피해 기업”에 준하는 심사를 진행해 줄 것을 중소벤처기업부 등, 관련 부처에 건의할 계획이다.

     

      한편, 강릉시는 지난 1월 22일~23일, 강릉을 다녀간 확진자와 접촉한 자가격리 대상자들로부터 더 이상의 발병징후가 없어 안도하고 있으나, 방역의 고삐를 늦추지 않고 방역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으로 있고, 시민들에게 마스크 착용과 철저한 손씻기 등의 개인위생 관리강화를 당부하였다.

     

    박인열 기자

    수정 답변 삭제 목록
    3,912개(1/392페이지)
    정치/행정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