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20.02.13

     


      - 협동조합지원센터 올해 본격 운영…협동조합 춘천 실현 교두보
      - 협동조합 설립, 확산, 성장, 지원하는 역할 수행


      ○ 세계 제일의 협동조합 도시 춘천을 구현하기 위한 협동조합지원센터가 올해부터 본격 가동된다.

      ○  춘천시정부는 지난해 12월 20일부터 운영에 들어간 협동조합지원센터가 이달부터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 춘천사회혁신파크 내에 위치한 협동조합지원센터는 협동조합 설립과 확산, 성장을 위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이며 중장기적인 전략을 모색하는 조직이다.
     
     ○ 춘천시정부는 협동조합 육성 지원을 위해 총 4억여원의 예산을 편성했으며, 협동조합지원센터에서는 먼저 협동

    조합의 가치 확산을 위해 시민과 협동조합을 대상으로 한 인문포럼과 인문투어를 분기별 1회 개최할 예정이다.

      ○ 또한 협동조합 학습 소모임 구축을 위해 5명 이상 그룹 5팀을 대상으로 소정의 활동비도 지원한다.

      ○ 협동조합 홈페이지와 협동조합 관련 도서 구입 및 대출을 위한 아카이브도 연말까지 구축한다.

      ○ 특히 시민들이 협동조합을 견학하고 교육, 체험할 수 있는 협동조합 로드도 추진할 방침이다.

      ○ 협동조합 설립 지원을 위해 협동조합의 설립과 운영에 필요한 상담과 입문 교육을 실시하고 협동조합 설립 희망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멘토링도 제공한다.

      ○ 협동조합 설립을 앞두고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는 창업과정 전반을 지원하는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 이밖에도 협동조합 성장 지원을 위한 전문상담, 성장단계별 교육, 컨설팅, 협업 활성화 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 이어 협동조합 판로지원과 협동조합 홍보, 협동조합 모델 발굴 연구, 협동조합지원센터 직원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 시정부 관계자는 “춘천시정부는 세계 제일의 협동조합 도시를 꿈꾸고 있는 만큼 협동조합의 질적 성장을 돕겠다”며 “앞으로도 협동조합의 가치 확산과 성장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 한편 현재 춘천 내 협동조합은 1월 기준 일반 협동조합 152개, 사회적 협동조합 24개로 총 176개다.

     

    박인열 기자

    수정 답변 삭제 목록
    3,912개(1/392페이지)
    정치/행정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