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20.05.20

     

     

     

     
      - 산업부 공모 2020년 수소추출시설 구축사업 춘천 선정…182억원 투입 
      - 춘천화물차공영차고지에 수소추출시설 및 버스충전소 증설 예정


      하루에 수소차 500대를 충전할 수 있는 수소추출시설이 춘천에 구축된다.

     

      춘천시정부와 강원도는 최근 산업통상자원부(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가 주관하는 2020년 수소추출시설 구축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 선정으로 강원 영서권은 물론 경기 수도권에도 수소를 안정적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미세먼지 감축을 위한 수소전기차 보급 등 시정부와 강원도가 역점으로 추진하는 수소경제 생태계 구축도 더욱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국비와 도비 시비 등 사업비 182억원이 투입되는 2020년 수소추출시설은 2020년 7월부터 2021년 10월까지 춘천화물차공영차고지에 조성된다.

     

      추출시설과 함께 수소버스 충전소도 조성된다.

     

      수소 추출시설은 하루에 2.5톤의 수소(승용차 500대 사용량)를 생산할 수 있어 수소충전소 공급단가를 낮추고 대중교통 분야 수소버스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시정부 관계자는 “춘천에 수소추출 시설이 구축되면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고 수소충전 가격을 낮출 수 있을 뿐 아니라 수소산업 경쟁력 강화 및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수소추출 시설 구축을 통해 수소전기차 운행이 늘어나면 교통부문 미세먼지 감축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박인열 기자

    수정 답변 삭제 목록
    4,191개(1/420페이지)
    정치/행정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