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20.05.22

     

     

    □ 강릉시 주문진수산시장에 ‘노브랜드 주문진수산시장 상생스토어’가 21일 개점하였다.


    □ 노브랜드 주문진수산시장 상생스토어는 침체되어 가는 주문진 수산시장 활성화 차원으로 시장 상인회와 대형 유통업체인 이마트가 손잡고 만든 스토어로, 이번이 전국에서 열네 번째로 조성된 매장이다.


    □ 인근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과 대형 유통업체간의 상생발전을 위하여 일부 품목인 수산, 건어물, 채소, 정육 등의 상품은 제외하고 자체 브랜드 상품인 ‘노브랜드(PB)’ 상품 위주로 상품을 구성하여 판매를 시작하였다.


    □ 또한 전통시장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안으로 주문진 수산시장 2층에는 지역민을 위한 문화공간으로‘키즈라이브러리’가 조성되었으며, 1층 매장 앞에는 방문객을 위한 휴게쉼터인 엔라운지와 소규모 창업몰인 청년마차가 조성되어 있다.


    □ 키즈라이브러리는 어린이 휴게 쉼터 및 도서관을 겸비한 공간으로 어린이를 동반한 방문객들이 편하게 장을 볼 수 있도록 수유실 등의 부대시설과 아동도서, 영상놀이방이 갖추어져 있으며 주문진 수산시장을 방문하는 방문객에게 무료로 개방된다.


    □ 코로나19 감염증 확산방지를 위하여 별도의 개장식 없이 진행되었으며, 주문진 통합 전통시장 공동마케팅 행사로 개업일인 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전통시장 내 상점에서 상품을 구매한 고객들에게 푸짐한 사은품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 강릉시에서는 “주문진수산시장은 그동안 전통시장 침체를 벗어나기 위하여 경관개선 등의 여러 가지 노력을 해왔으며, 이번 노브랜드 상생스토어 개장으로 인하여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층이 유입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인열 기자

    수정 답변 삭제 목록
    4,191개(1/420페이지)
    정치/행정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