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20.06.02


     강릉시는 관광거점도시 육성사업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에 착수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관광거점도시 선정 후 공동연수 등을 통해 선정된 도시들의 의견 수렴 후 지난 4월 가이드라인을 확정하였으며 이에 따라 강릉시는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용역을 시작하였다.

     

    □ 강릉시는 이번 용역을 통해 방한 외국인 관광객의 입장에서 동선상 불편사항을 살피고, 사업계획을 제시하며 공모 신청 시 제출했던 사항들에 대하여  타당성 검토를 통해 실행력을 높이고자 한다. 또한 체류형 관광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역색 있는 콘텐츠를 발굴하는 등 강릉 관광의 미래를 제시하는 청사진이 될 수 있는 기본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 더불어 용역 추진 시 시민과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설명회 등을 개최할 계획이나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이 있어 추이를 지켜보며 일정에 관하여는 논의 중이며 시민 참여를 확대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 관광거점도시 기본계획은 오는 8월까지 문체부에 관광거점도시 육성사업 기본계획을 제출, 정부의 조정·심의를 거쳐 확정될 예정이다.

     

    □ 김한근 강릉시장은 “강릉시가 관광거점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시민 한 분 한 분의 소중한 의견을 담아 완성도 높은 기본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관광 활성화로 강릉의 경제가 살아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인열 기자

    수정 답변 삭제 목록
    4,330개(1/433페이지)
    정치/행정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