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대면 ‘강릉 솔바람길 건강걷기 챌린지’ 엄지척!
  •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20.11.29



    □ 주민들이 주최한 ‘강릉 솔바람길 비대면 건강걷기 챌린지’가 강릉시민 1,123명이 참여하면서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본 행사는 주민들로 구성된 「성덕동 주민건강위원회」가 지난 11월 8일 ~ 14일까지 1주일간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비대면 걷기 방식으로 모바일앱을 활용하여 진행되었다.

    □ 이번 걷기챌린지(도전)는 코로나19로 인한 장기간의 사회적 거리두기로 지친 주민들의 몸과 마음을 위로하고 새로운 활력과 건강을 충전시키기 위해 “주민들이 할 수 있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라는 생각으로 시작하여 주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추진한 행사로서 주민건강자치의 모범적인 사례라고 할 수 있다.

    □ 특히 이번 걷기챌린지 결과를 보면 1주일간 7만 보 이상을 걸은 주민들이 664명이나 되었고 걷기실천율(1일 30분이상 걷기)은 84.6%로 2019년 강릉시 걷기실천율 52.1% 대비 32.5%나 높아 지속적으로 추진할 시 강릉시민의 걷기실천율 향상을 높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 걷기챌린지에 참여한 시민들의 반응은 “사회적거리두기 때문에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 걷기 행사라서 다소 생소했지만 참여했던 1주일간 정말 재미있게 걸었으면 우리 동네에도 이렇게 아름다운 걷기코스가 있었다는 사실도 알게 되어 좋았다.”,“코로나19로 방에서 TV와 친구처럼 지냈는데 이번 걷기 챌린지 덕분에 이젠 매일 걷고 있다.”,“우리 가족이 이번 걷기 챌린지로 화목하게 되었다.” 등 다양한 생각을 모바일앱 게시판에 올리고 있다.
    □ 이재호 위원장은 “처음에 이 걷기 챌린지를 추진하면서 주민들이 많으면 3~4백명 정도 참여할꺼라 예상하고 시작을 했는데 천 명이 넘는 시민들이 참여해서 정말 즐겁고 행복하게 걷는 모습을 보고 오히려 걷기 챌린지를 진행했던 주민건강위원들이 더 행복해했다.”라며 “내년에도 마을 공모사업에 응모하여 예산을 마련해 걷기 챌린지를 계속 추진하여 주민들이 걸으면서 코로나19를 이길 수 있는 건강한 힘을 얻어 일상생활을 회복하였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성덕동주민건강위원회 651-4446


    박인열 기자

    수정 답변 삭제 목록
    5,332개(1/534페이지)
    정치/행정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다음 글쓰기새로고침